꿀정보 ++

신한 wise 해외송금 후기, 미국으로 송금하기(오류, 웰스파고, Joint account, 쏠앱)

SweetAs 2022. 8. 7. 11:30

며칠 전 미국으로 천만원 정도 쏠(sol)앱으로 송금을 보냈는데요. 신한 wise 해외송금을 이용해서 미국으로 송금하는데 건당 1.72불의 수수료만 내고 보냈어요. 보내고 나니 엄청 간단한데 중간에 우여곡절이 있어서 혹시나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올려봅니다.

1. 신한 계좌 개설, 외환 계좌도 개설


신한은행은 계좌 개설시 한도제한 계좌로 만들어 주더라고요. 급여통장이라고 해도 1년 후에 재직증명서 갖고와야 한도 풀어준다고 하네요.

여하튼, 신한 입출금 계좌에서 하루 한도만큼한 외환계좌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보낼것이 아니면 환율이 떨어졌을때 미리 환전해 두면 좋겠죠.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는 입출금 계좌에서 한화를 달러로 환전해 외환 계좌로 입금하고 외환 계좌에서 미국으로 송금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쏠편한 해외송금과 wise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차이가 10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2. 외환 계좌에 생년월일 등록


외환계좌에서 신한 wise 해외송금을 통해 송금을 하려고 진행하는데 첫 페이지에서 자꾸 오류가 나더라고요.

영문 이름 정확히 입력하기


처음에는 이름 철자를 잘못 입력해서 오류가 났어요. 통장사본 영문으로 확인해서 이름 철자 확인해서 다시 입력했습니다.

은행 방문해서 외환계좌에 생년월일 등록하기


이름을 맞게 입력했는데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더라고요. 고객센터에 연락했더니 신분증 가지고 은행방문해서 외환계좌에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방문해서 등록을 마쳤습니다.

또한, 법인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에 보안카드도 필요해요. 

 

 

 

3. 수취인 정보 입력

  • 받는 사람 이름
  • 영문주소
  • ACH routing number (은행에서 확인)
  • 계좌형식 (checking 또는 saving 중 선택)
  • 계좌번호


저는 웰스파고(wells fargo)로 보냈고, 웰스파고의 ACH routing number는 121000248 입니다.

상세정보를 모두 입력했는데, 마지막 송금인 정보에 보내는 사람의 이름 철자가 다르게 입력되었더라고요. 자동입력이라 수정도 안되고요. 첫 페이지에서 보내는 사람 이름은 다를 수 있다는 말이 있길래 그냥 보냈습니다.


4. 송금 확인


2건을 보냈는데 1건은 오후 10시쯤 보냈고, 다른 1건은 다음날 오전에 보냈어요.

오후 10시쯤 보낸 1건은 그 다음날 오전 9시쯤 처리되었다고 확인 메시지가 왔고, 오전에 보낸 건 금방 송금 처리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미국에서는 다음 날 오전 7시쯤에 첫 번째 송금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24시간이 채 안걸렸더라고요. 두 번째 송금은 그 다음날 오전에 입금되었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24시간 조금 지나서 받은 셈입니다.




Joint Account로 송금


미국에서 송금 받는 사람이 공동명의 계좌(joint account)를 가지고 있었고, primary holder가 아닌 secondary account holder였어요. 이부분이 조금 걱정이 있었는데 조인트 계좌로 해외 송금 받는데 전혀 문제 없네요.

 

 

마치며


천만원을 미리 환전해 두고 2번에 나누어 송금했는데 수수료는 건당 1.72불이 붙어 3.44불밖에 들지 않았네요. 정말 저렴한 수수료라는 생각이 드네요. 2번에 나눠 보낸건 5천불 미만 송금은 서류없이 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서류없는 간편송금).

앱으로 송금 보내면서 문제가 조금 있었지만 이제는 편하게 송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