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봉사활동 할 수 있는 곳 (1365 연계, aiworks)

알바 +/데이터라벨링|2021. 3. 5. 02:33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 가공 및 수집 알바 플랫폼 중에 부수입도 벌 수 있고, 봉사활동 또한 가능한 플랫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aiworks인데요. 제가 알고 있는 여러 디지털 알바 사이트 중에서 유일하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프로젝트가 자주 있는 게 아니라서 더 반가운데요. 오늘 따끈하게 봉사활동 인정해주는 프로젝트가 올라와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보행로 사진 올리기 봉사활동

 

보행로 사진을 찍어 올리는 봉사활동인데요. 200장을 찍어 업로드하면 봉사활동 4시간을 인정해 준다고 하네요. 보행로의 하자 및 파손으로 인해 걷는데 불편함을 겪는 보행약자를 위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위해 자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봉사활동 시간도 챙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청소년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대학생들이나 취업 준비로 봉사활동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사진들을 수집하나?

 

아래 사진은 aiworks 가이드에서 발췌 해온 것입니다. 가로로 자신이 걷고 있는 보행로를 찍어 업로드하면 된다고 하네요.

 

출처: aiworks 가이드

 

중복적인 사진을 방지하고자 최소 20미터 정도 걷다가 촬영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출처: aiworks 가이드

 

 

봉사활동 인증 방법

 

aiworks에 자세히 참여 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살펴볼께요.

 

 

1. 1365에서 봉사 날짜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2. aiworks에 회원가입 후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시 본인 휴대폰 인증을 해야하고, 회원가입시 1365 회원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기존 회원인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1365 정보를 입력하라는 알림 창이 뜨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3.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 검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봉사활동 신청이 되어서 2일 이내에 1365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치며

 

날도 많이 풀려서 산책하면서 보행로 찍고 봉사활동 시간도 챙길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봉사활동은 하고 싶으나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렇게 비대면/언택트로 봉사활동 시간을 챙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aiworks는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1365 연계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주는 프로젝트가 올라오곤 하니까요. 종종 눈여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는 청소년도 참여 가능한 프로젝트가 올라왔었으니까 청소년 분들도 미리 가입해놓고 주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봉사활동도 할 수 있지만 aiworks는 쉽고 검수도 빠른 프로젝트들이 올라오니까요. 틈틈이 알바도 하고 봉사활동 프로젝트가 나오면 봉사활동도 하고 여러모로 괜찮은 플랫폼인 것 같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진행 프로젝트 (2021년 3월 4일 기준)

 

현재 남성분들만 참여 가능한 녹음 알바가 진행되고 있으니 용돈도 챙기시길 바랄게요. 프로젝트 진행률 67% 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른 참여하셔야겠네요. 전 일인당 1200건 가능할 때 이미 참여해서 48,000원을 벌었습니다. 

 

 

 

제 블로그 다른 포스팅에 인공지능 훈련용 데이터 가공 알바 후기와 정보가 많으니 읽어보시고 자투리 시간 이용해서 용돈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