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러스 에이모 정산 2월 33만원 입금 후기 (작업량과 정산 상세 내역 확인 방법)

알바 +/데이터라벨링|2021. 3. 1. 11:12

에이모는 원래 선착순으로 해당 프로젝트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받은 후에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많은 프로젝트들이 2월에 한꺼번에 마감이 되면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교육을 받지 않았더라도 작업에 참여할 수가 있었어요. 단가도 파격적으로 2배 인상한 것들도 있어서 저는 사람 동작 키포인트라는 프로젝트에 참여해봤습니다. 

 

 

 

에이모 정산 상세 내역

본인이 해당 프로젝트에 얼만큼 작업했는지 알고 싶다면, 작업 화면에서 내 작업 통계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작업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얼만큼 했는지도 알 수 있고, 총 작업량도 확인할 수 있어요.

 

 

에이모 작업량 확인

 

중간에 프로젝트 차수가 바뀌어서 작업을 진행 했다면 작업량을 두 군데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에이모 작업량 확인

 

확인을 해보니 키포인트 작업을 총 635개를 작업을 했네요. 실제로 엑셀에 작업량을 할 때마다 기록해 두었는데 잘 맞네요. 그럼 정산이 잘 되었나 확인해 볼까요?

작업창이 아닌 홈페이지 첫 화면에 보면 정산 내역이 있어요. 들어가면 입금 내역이 쭉 나오는데 확인하고자 하는 입금 내역을 선택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을 얼마나 떼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모 정산 상세 내역

 

상세 내역을 누르니 작업한 기간, 단가와 개수가 나오고 각각의 합계를 볼 수 있습니다. 635건의 작업에 대해 반려된 게 하나도 없이 모두 깔끔하게 정산이 되었네요. 635건 중 105건의 단가가 300원이었고, 나머지 530건은 단가가 600원이었네요. 사실 단가 인상되어서 더 열심히 참여했어요.

 

 

에이모 정산 상세 내역
에이모 정산 상세 내역
에이모 정산 상세 내역

 

 

그래서 2월 키포인트 찍는 작업을 통해 35만원 정도를 벌었네요. 시급이 어떻게 되나 작업한 시간도 기록해 두었는데요. 총 44시간을 할애했으니, 시급이 8000원 정도 되네요. 막판에는 작업이 익숙해져서 시간당 13000원 정도의 작업을 했는데 아쉽게도 금방 작업이 마무리되었네요. 

 

 

에이모 정산

 

 

에이모 프로젝트 확인 방법

에이모에서 작업을 하려면 라벨러스 홈페이지에 가서 가능한 프로젝트가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도 되지만, 알림 신청을 해두면 새로운 프로젝트가 올라오거나 기존 프로젝트에 참여해달라는 초대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에이모 프로젝트 알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회원 가입하면 알림 여부를 신청할 수 있고요, 만약 하지 않으셨다면, 라벨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이페이지에서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프로젝트 정보나 이벤트 정보를 수시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이메일을 받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경우가 많았어요. 

 

에이모 프로젝트 이벤트 알림 설정

 

현재 진행 프로젝트

2월에 많은 프로젝트가 마감이 되어서 현재 제 레벨에서는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없네요. 라벨러스 온라인 교육을 받고 중급 라벨러가 된다면 지금 진행하고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건 확실치가 않네요. 라벨러스 온라인 교육이 오픈하면 시도해 보려고요. 곧 새로운 프로젝트가 많이 올라오길 바랍니다.

 

에이모 현재 진행 프로젝트

 

에이모 플랫폼 특징

 

에이모는 많은 작업은 해보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약 50만원의 부수입을 냈는데요. 특징이라면 반려가 거의 없었다는 것과 작업한 건에 대해서는 모두 정산이 되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플랫폼은 반려가 되어서 수정 작업을 다시 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어쨌든 모든 작업에 대해서 정산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혹시라도 작업량과 정산된 것을 비교하시고 싶으시다면 저처럼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