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러 알바 : 캐시미션 2월 후기 및 수익 (명령어 받아쓰기)

알바 +/데이터라벨링|2021. 2. 24. 03:14

 

 

이번 2월에 처음 캐시미션이라는 레이블링 알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명령어 받아쓰기라는 미션이 있더라고요. 1건에 150원이었고요. 이건 하루 투자를 했는데 할만하더라고요. 제가 할만하면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생각하겠지요. 그래서 그런지 금방 프로젝트가 마무리가 됐네요. 오늘은 캐시미션 5일 알바 정산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명령어 받아쓰기 미션

명령어 받아쓰기는 녹음된 음성을 듣고 표준어와 맞춤법 규칙에 맞게 그대로 음성을 글로 받아 쓰는 미션이었어요. 미션을 수행하기 전에 튜토리얼을 통과를 해야 하는데 다른 미션보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되더라고요. 튜토리얼을 하면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 좋았어요. 글로 설명을 읽고 퀴즈를 풀어서 통과를 해야 합니다. 퀴즈는 무제한으로 풀 수 있었어요. 그리고 좋았던 점은 튜토리얼을 통과하면 정규 요원이 되는데 그러면 "만 원"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2시간 튜토리얼에 투자하고 만원을 벌 수 있었습니다. 

 

캐시미션 프로젝트 참여하는 방법

1. 본인 휴대폰 인증을 통한 회원 가입한다. 
2. 추천인을 쓰면 500원을 준다. (추천인 dotorimj2)
3. 오픈된 미션에 해당하는 튜토리얼을 듣고 통과한다. 
4.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명령어 받아쓰기 5일 알바 정산

받아쓰기는 노멀과 심플 버전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하는 방법은 같았지만 길이가 달랐어요. 그래서 노멀은 건당 150원이었고, 심플은 처음에 50원이었다가 60원으로 인상되고 또 한 번 100원으로 인상되었어요. 아래 엑셀표에 어떤 플랫폼에서 언제 얼마큼의 프로젝트를 했는지 기록해 두고 있어요. 하도 여기저기서 하다 보니 정산받을 돈이 얼만지, 내가 얼마큼의 시급으로 일하고 있는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기록해 두니 좋더라고요.

 

 

노멀 명령어 받아쓰기는 하루 5시간 투자해서 2만 원가량 벌었네요. 익숙해질 만하니 마감이 되어서 아쉬웠답니다. 레이블링 알바는 처음에 가이드대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려서 시급이 낮은데 속도가 붙으면 시간당 만 원 이상도 가능하거든요. 

 

 

노멀 명령어 받아쓰기는 2월 12일 날 처음 작업을 했는데, 거의 매일 조금씩 검수가 되어 돈이 적립되더라고요. 

 

 

노멀 명령어가 끝나고 심플 명령어 받아쓰기를 했는데, 이건 22시간 정도 투자를 했습니다. 127,460원이 검수가 되어 적립이 되었네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서 헷갈리는 맞춤법이랑 띄어쓰기를 교정했는데도 가이드에 맞게 작업되지 않은 게 전체 중 6퍼센트 정도 되었네요. 이렇게 불통된 건은 다음에 작업할 때 반려된 건으로 사유와 함께 다시 한번 기회를 줘서 좋았습니다. 

 

2월 15일부터 노멀 명령어 받아쓰기를 했는데 이틀 뒤부터 매일매일 조금씩 검수가 되어 적립금이 들어왔습니다.

 

캐시미션에서 5일 알바 정산 후기

알바 시간 : 29시간 (튜토리얼 시간도 포함)
적립 금액 : 158,310원

 

5일 동안 29시간 투자해서 16만 원 정도를 벌었네요. 시급으로 따지면 5500원 정도지만 집에서 여유 시간 활용해서 한 것 치고는 괜찮은 알바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게다가 검수가 다른 라벨링 사이트에 비하면 정말 빨라서 캐시미션은 괜찮은 프로젝트가 올라오면 젤 먼저 할 것 같네요.

 

캐시미션 장점

1. 검수 및 정산이 빠르다.
2. 정산은 최소 금액이 2천 원이다. 

 

다른 플랫폼은 최소 신청 금액이 대부분 5천 원인데 캐시미션은 2천 원이라는 낮은 금액으로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정산은 신청 후 일주일 이내로 들어오고요, 정산 금액이 33,000원을 넘어가면 3.3% 세금 뗀 금액이 입금되고 그 이하는 세금을 뗴지 않습니다. 

 

 

진행 중인 프로젝트

 

캐시미션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문서 속 텍스트 베껴 쓰기 인데 이것도 타자 속도 빠르신 분들이라면 도전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중간에 규칙이 있는데, 살펴보니 간단하더라고요. 그럼 오늘 캐시미션 정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데이터 레이블러에 대한 후기 꾸준히 올릴 테니 자주 방문해 주세요. 

 

 

 

캐시미션 추천인 : dotorimj2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 1월 정산 후기

하루에 1시간 이상 주 5일 데이터 라벨러로 부수입을 벌고 있습니다. 크리우드웍스, 에이아이웍스, 에이모, 캐시미션, 라벨온, 레이블러 싸이트를 주시하다가 괜찮은 프로젝트가 있으면 하고 있

yang2159.tistory.com

 

 

 

AI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3곳 비교 (크라우드웍스, aiworks, 에이모)

3개월 정도 데이터 라벨러로 재택알바를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 및 가공을 담당하는 플랫폼 3군데를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이 3곳 외에

yang2159.tistory.com

 

캐시미션 바로가기

 

Cash Misson

 

cashmissio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