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와인 추천 (오이스터 베이 쇼비뇽블랑) :: 새우 알리올리오 레시피

꿀정보 ++/먹고 마시기|2021. 5. 19. 04:49

 

지난 주말에 집에 있는 재료로 새우 알리 올리오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정석으로 한 건 아니고 흉내만 내보았는데 결과적으로 너무 맛있더라고요. 요즘 아스파라거스가 싱싱해 보이길래 한 묶음 사 와서 여기저기 넣어 먹고 있는데, 새우 알리올리오에 정말 잘 어울렸어요. 앞으로는 '새우 아스파라거스 알리올리오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 와인 추천 : 오이스터 베이, 쇼비뇽블랑

 

 

 

 

 

 

이날 저는 맥주와 함께 먹었지만, 새우 아스파라거스 알리올리오와 어울릴만한 와인으로는 오이스터 베이(Oyster bay)의 쇼비뇽블랑(Sauvignon Blanc)이 떠오르네요. 뉴질랜드 브랜드이고요. 이 와인은 호불호가 거의 없는 편이었어요.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어울리는 자리에 이거 한 병 가져가면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와인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와인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몰라 전문가의 평을 가져왔습니다. 오이스터 베이 쇼비뇽 블랑의 맛을 이렇게 설명하더라고요.

"약간의 세이지와 민트 톤이있는 향이 나는 화이트. 가볍고 톡 쏘는듯한 산미와 산뜻한 마무리".

대략 이런 맛을 기대하시면 될 것 같고요. 

Oyster Bay Marlborough Sauvignon Blanc은 식전주로 이상적이고, 연어와 참치, 오징어, 크랩 케이크, 케이준과 매운 요리, 신선한 아시아 풍미와 같은 날것 및 구운 해산물과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하네요.

 

깔끔한 화이트 와인 즐기시고 싶다면 오이스터 베이 쇼비뇽블랑 추천합니다. 이 브랜드로 레드와인 pinot noir도 괜찮았습니다. 

 

 

 

오이스터 베이 와인 종류 중 잘 나가는 것은 로즈, 피노누아, 소비뇽블랑, 샤르도네가 있다고 합니다. 

 

 

 

 

 

 

 

 

 새우 알리올리오 스파게티 레시피 (2인분)

 

  • 스파게티 면
  • 새우 
  • 마늘 5알
  • 베트남 고추 2개
  • 아스파라거스 
  • 올리브오일
  • 소금, 후추

 

면은 원하는 스타일이 다 다르니 조절해서 하면 되는데요. 저는 인스턴트팟에 2분 압력으로 푹 삶아줬습니다. 알리올리오는 볶는 과정에서 면이 꼬들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푹 삶아도 먹을 때는 딱 적당히 좋았습니다. 참고로 알덴테는 안 좋아해요. 

 

올리브 오일에 마늘과 아스파라거스 함께 볶다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한쪽으로 밀어놓고 새우를 넣었어요. 새우에는 잡내를 없애기 위해 미림과 후추를 살짝 넣고 볶았어요. 미림이 없으면 소주나 화이트 와인 알코올 종류 아무거나 써도 되고 없으면 패스해도 될 것 같아요. 

 

저는 베트남 고추도 면을 넣기 전에 볶아 줬는데, 고추 냄새가 너무 심해서 괜히 같이 볶았나 싶었어요. 면을 넣고 버무릴 때 넣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페페론치노를 넣으면 더 풍미가 있겠지만 베트남 고추로도 괜찮았습니다. 

 

 

 

 

마지막에 면을 넣고 섞어 줄 때 면수를 남겨놨다가 넣으면 촉촉한 알리올리오를 먹을 수 있는데요. 전 패스하고 덜 촉촉한 알리올리오로 먹었습니다. 소금과 후추로 부족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리올리오는 호불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먹을수록 고소하고 맛있는 스파게티라고 생각합니다. 만드는 것도 너무 간단하고요. 와인이랑도 정말 잘어울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