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맛있게 먹는 방법 (짠 음식 먹은 후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챙겨 먹고 있어요. 특히나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해서 짠 음식 먹은 후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맛이 강하지 않아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것 같아요. 맛있게 먹는 방법들이 많겠지만, 저희는 아보카도 거의 매일 먹는데요. 일상에서 주로 먹는 방법 소개해 볼게요.


아보카도 주스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 먹고 난 후에 아보카도 주스 마시면 속이 편해지더라고요. 아보카도는 칼륨이 매우 풍부해서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주스

 

 

아보카도 주스 만들기


아보카도 반 개
우유 1컵
케일 반 장 - 1장
꿀 취향껏

 

믹서에 위의 재료를 넣고 갈아주면 끝이에요. 저희는 케일을 빼고 순수 아보카도에 꿀을 섞어서 갈아 마시고 있는데요. 케일을 넣으면 색도 진해지고, 조금 더 풍미 있어져요. 아보카도만 먹기 조금 그러신 분들은 아보카도와 바나나, 아보카도와 딸기 반반 섞어도 조합이 좋아요.

 

아보카도 샐러드 및 샌드위치


아보카도는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으면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식재료인 것 같아요. 버터나 마요네즈 대신에 넣으면 훨씬 더 건강한 지방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넣은 샐러드
아보카도 넣은 샐러드
아보카도 넣은 샐러드

 


아침에 자주 식빵 토스트해서 딸기잼을 바르고 아보카도를 올려 먹어요. 쨈 안 바르고 잘 익은 아보카도 슬라이스 해서 올려 먹는 것도 좋아해요. 바삭바삭 토스트와 아보카도의 고소함 너무 잘 어울려요.


아보카도 토스트, 심플하지만 중독적인 맛

 

 

 


아보카도 롤 초밥


뉴질랜드에서는 아보카도만 넣은 초밥을 팔기도 하는데요. 처음엔 너무 이상했는데, 아보카도, 밥, 김뿐인데 간장과 고추냉이 곁들여서 먹으니까 중독성 있는 맛이더라고요. 그 후로 일반 조미김에 아보카도를 싸 먹거나, 롤 초밥을 만들 때 항상 넣어 먹고 있어요. 아보카도는 김이랑 엄청 잘 어울리는 조합이거든요.


아보카도 넣은 크래미 롤초밥, 구운 연어초밥
아보카도 넣은 크래미 롤초밥, 구운 연어초밥

 

튀긴두부 넣은 아보카도 롤초밥
튀긴두부 넣은 아보카도 롤초밥

 


이밖에도 짜고, 매운 음식 먹을 때 아보카도를 거의 매일 섭취하고 있어요. 고기랑 쌈 싸 먹을 때도 곁들여 먹으면 은근 매력 있어요.


매운 쭈삼 먹을 때 아보카도 샐러드 만들어서 먹어 줬고요.

 

 

갈치속젓 볶음밥에도 살포시 아보카도 올려 먹고요.

 

 

원플레이트 장조림 덮밥 만들어 먹을때도 먹었고요.

 

 

제육볶음 만들어서 아보카도랑 함께 먹었어요.

 

 

 

 

 

아보카도 하루 적정 섭취량


아보카도 하루 적정 섭취량은 2개라고 하네요.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가 대략 250kcal로 높은 편이라서 1개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어요.

 

 

하루에 아보카도 2개 매일 먹어도 괜찮을까요? | 궁금할 땐, 아하!

영양・식단 - 안녕하세요.저희 어머니께서 아보카도를 굉장히 좋아하시는데60대 이시고 지방간과 고혈압이 있으십니다.1. 하루 두끼정도 식사를하시고 중간중간 간식이나 다과를 즐기시는데요

www.a-ha.io

 

아보카도 후숙, 익히는 법


아보카도는 익은 걸 사 오는 것보다 딱 봐도 안 익은 걸 사 와서 익혀서 먹어요. 가끔 너무 익은 걸 골라오면 안에 상태가 좋지 않은 것들이 꽤 있더라고요. 아보카도 맛있게 먹으려면 잘 익힌 아보카도를 먹는 게 기본이겠죠!

제가 아보카도 익히는 방법은요.
딱딱하고 초록빛을 띠는 아보카도를 사 와서, 실온에서 3-4일 익혀요. 온도에 따라 아보카도 익는 시간은 달라집니다. 

안 익은 아보카도 사와서 익히는 법
안 익은 아보카도 사와서 익히는 법


 

빨리 익혀 드시길 원한다면, 바나나, 오렌지, 사과 등과 함께 두면 에틸렌이라는 가스(호르몬)가 나와서 아보카도가 빨리 후숙 돼요. 봉지 안에 넣어놔도 되고, 그냥 곁에 둬도 되더라고요.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법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법, 과일과 함께 두기



아보카도 색이 점점 어둡게 변하고, 만져 봤을 때 살짝 말랑한 느낌이 든다면, 그때 냉장고에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한 번에 3-4개 정도 사 와서 익히고, 냉장고에 넣어 두고 먹다가, 1-2개 남았을 때 또 안 익은 거 사와서 후숙 하는 루틴을 갖고 있어요. 

 

 

 



안 익은 아보카도 빨리 먹으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고 하는데 음... 잘 익은 아보카도 맛이 전혀 나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는 항상 쟁여두고 먹어요. 언제 먹고 싶을지 몰라서요. 후숙 한 아보카도는 냉장에서 꽤 오랜 시간 보관이 되거든요.



반응형

댓글()